성주군 성주읍`맛죽`은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맛죽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맛죽 이일순 대표는 2020년 7월부터 월 1~2회씩 꾸준히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호박죽, 녹두죽, ..
성주군은 참외로타리클럽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우려 저소득 세대를 위해 관운사 가야복지센터 무료급식소에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참외로타리클럽은..
군위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달 30일까지 전 부서 직원들을 동원해 농촌일손돕기를 집중적으로 추진 중이다. 일손돕기는 전 부서 담당 읍면별로 일손이 부족한 고령??..
김천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고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더욱 심화되고 있는 농촌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대대적인 농촌일손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농업??..
김천시 아포읍 직원 10여명은 16일 영농철을 맞아 농촌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의 인력난 해소에 보탬이 되고자 농촌 일손돕기에 나섰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가에서는 포도순따기, 지?..
김천시 부항면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하에 10개 마을에 5월13일부터 5월16일까지 3일간 연산홍, 송엽국, 꽃잔디를 식재했다. 이번 꽃밭 조성 행사는 지난 4월 꽃밭 조성 희망 마을 수요조사를 실시..
김천시 어모면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17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포도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 돕기에 나섰다. 농가에서는 인력 부족이 매년 반복되고..
포항시는 인명 및 재산피해 우려가 컸던 환호공원의 해안도로변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정비된 환호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은 환호공원 해안도로변 ??..
문경시 치매안심센터는 5월 13일 치매안심센터 교육프로그램실에서 치매조기검진사업 활성화를 위해 문경중앙병원과 치매조기검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문경시보건소는 2012년 2월 치매관리법 ??..
영양군노인복지관은 전국 최초로 경상북도에서 시범운영하는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50%와 군비 50%로, 총 사업비 1억 원을 지원받아 시범사업을 운영한다. `경북형 행복경?..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포스코 1% 나눔재단,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후원으로 ‘2022년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총 사업비 29백만원을 지원받았다. ..
(사)군위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군위읍 전통시장에서‘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군위읍 전통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
군위군은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제1회의실에서 대구, 달성, 군위 농업기술센터 관계관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 공유를 위한 대구·달성·군위 농업기술센터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협의회?..
군위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전 부서 직원들을 동원해 농촌일손돕기를 집중적으로 추진 중이다. 일손돕기는 전 부서 담당 읍면별로 일손이 부족한 고령??..
# `카미키아(케냐)씨는 쓰레기 분리수거장에서 일하다가 낙상사고로 다쳤다. 하지만 적법한 취업비자가 없다는 이유로 사업주는 산재신청을 거절했고, 결국 병원에서도 쫓겨날 수 밖에 없었다. 이런 ..
서울 지하철 역사 상가에 밀키트 전문점이 생긴다.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는 밀키트 전문브랜드 ‘원셰프의 행복식탁’ 굿푸드(대표 박형빈)를 선정, 5월 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업자로 ..
동작구가 관내 혼자 사는 청년, 어르신 등이 고립감을 느끼지 않도록 1인 가구를 위한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관내 1인 가구 이용 거점지인 대방종합사회복지관 내 유?..
동작구가 10월 15일까지 5개월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풍수해 대비에 총력을 다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안전한 도시 동작구 건설을 위한 2022년 풍수해대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
종로구가 코로나19 격리통지서 및 격리해제사실확인서를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제증명 비대면 자동발급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써 확진자나 자가격리자?..
종로구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2022 여름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폭염·집중호우와 함께 감염병, 식중독 등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요인에 대비하기 위함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