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3월 유명 명품구매플랫폼에서 275만원 상당의 의류를 구매한 A씨, 도착한 의류를 입어보았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본인이 배송비 부담 의사를 밝히고 반품을 요?..
서울시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를 통합 지원하기 위해 3월 29일 문을 연 ‘서울 디지털성범죄 안심지원센터’가 약 한 달 동안 삭제, 수사‧법률, 심리‧치유 등 총 830건을 지원했다. 수사‧법률지??..
종로구가 지역 미술관, 박물관에서부터 작은 도서관에 이르기까지 관내 곳곳을 주민을 위한 학습공간으로 활용하고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2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사업을 운?..
강동구는 생활수준은 어렵지만 기준이 맞지 않아 법정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비수급 빈곤층을 지원하는 ‘서울형 기초보장제도’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서울 마포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 근로자에게 최대 150만 원의 무급휴직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은 50인 미만의 소기업 근로자에게 한 달에 50만 ..
은평구공공급식센터와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친환경 공공 급식에 대한 주민홍보에 나섰다. 지난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은평구 어린이날 행사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주민 대상??..
은평구는 관내 역촌동 일대 중심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보안등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6월까지 사업비 2억8천만 원을 투입해 관내 역촌동 일대 보안등 955개를 스마트보??..
서울 강서구가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환경 만들기에 나선다. 구는 지역사회 교육자원 발굴을 위한 ‘2022 강서혁신교육지구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강서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은 ..
강동구치매안심센터가 거동이 불편한 치매어르신 집을 직접 찾아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전산화 치료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가가호호 사업’은 센터로 직접 방문하기 ..
강동시각장애인 전용 쉼터(올림픽로 89길 27-23, 2~3층)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1월 25일 천호동에 새로 문을 연 ‘시각장애인 쉼터’는 강동구의 기존 구립시설??..
중구가 일상회복에 맞춰 동네배움터를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네배움터는 주민들이 집 근처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
서울 노원구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전국 최초로 관내 자동차전문정비업소와 손잡고 ‘주차나눔 공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노원구는 거주 형태의 약 80%가 아파트이나 대다수가 준공된 지 ..
동대문구가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가정방문 재활서비스를 5월부터 실시한다. 작업치료사가 가정 방문하여 재활이 필요한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정 ..
서울 용산구 용산공예관에서 가정의 달과 공예주간을 맞아 30일까지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공예관 입주 작가 주말 일일체험 ▲화각장 이수자 이종민의 도슨..
관악구가 청년 소상공인의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인 매출 감소를 돕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중인 청년 소상공인 한끼나눔 도시락 지원 사업이 화제다. 청년 소상공인 ..
관악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무급휴직 근로자의 재기발판과 민생경제 활력회복을 위해 ‘무급휴직지원금’ 및 ‘고용장려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고용장려금 지원??..
송파구는 오는 5월 말까지 2022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송파쌤 통통 부모 체인지업!’ 학부모 동아리 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송파혁신교육지구는 ‘송파쌤 통통 부모교육’을 추진해 저자와?..
전국 최초로 설립한 서초1인가구지원센터에서는 이달부터 1인 가구들에게 맞춤형 심리 상담 등을 제공하는 ‘서리풀 건강119’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한 ‘서리풀 건강119’사업?..
도봉구가 2014년부터 지역사회의 인권 존중문화 확산과 인권 이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어온 `주민인권학교`가 올해로 제11기를 맞았다. 이번 제11기 도봉구 주민인권학교는 6월 13일부터 6월 24..
도봉구는 쌍문동 친환경 나눔텃밭 내 양봉장(쌍문동 443-2)에서 꿀벌의 생태를 직접 체험하고, 꿀벌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꿀벌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구민(가족 단위)과 기관(어린이집, 유치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