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외국인 투자유치 전담 기관인 서울투자청(Invest Seoul, 대표 구본희)이 바이오, 핀테크 등 산업별 해외 투자유치 경쟁력을 가진 스타트업 100개사를 선정하는 ‘CORE(코어) 100’ 중 1차 선정된 38개?..
7호선 용마산역 인근 중랑구민회관, 청소년수련관 등이 위치한 공공시설 부지에 2028년 혁신적인 디자인을 반영한 702세대 공공주택 및 청소년수련관, 구민회관, 주민센터 등 복합공공시설이 들어선다..
# 식당을 운영 중인 김모씨는 불법대부업자를 통해 선이자 55만원 공제, 매주 6~10만 원씩 총 65회에 걸쳐 상환하는 방식으로 1,520만원을 대출받았다. 하지만 사회적거리두기 등으로 식당 운영이 더 어려..
서울시(서울시 38세금징수과), 자치구, 서울경찰청, 한국도로공사 4개 기관이 지난 4월 14일이 이어 6월 17일 21:00~23:00 강서구‧동작구 일대에서 2차 야간 합동단속을 실시하여 야간 음주차량과 체납차량..
서울 성북구가 6월 16일 성북구청 4층 성북아트홀에서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업의 우수기부자 6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캠페인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서울 문교초등학교가 진행한 이색 ‘세계시민 교육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문교초 6학년 학생 35명과 교사 및 인솔자 5명 등 40명이 참여한 세계시민 교육여행단은 지난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3일?..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관내 1인 가구를 위한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 서비스’를 22일부터 11월 말까지 실시한다. 일자리와 상업시설, 높은 수준의 교통·문화 ??..
서울 은평구가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생계비 증가 부담을 크게 느끼는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와 소비여력을 높이기 위해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추가??..
서울 서초구가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가정내 낭비되는 에너지를 진단하고 절약방법을 안내하는 ‘에너지 진단·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 ‘에너지 진단·컨설팅?..
금천구는 7월 8일부터 21일까지 우리 동네 자치계획의 마을 의제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가 수립한 자치계획을 동 단위 마을 주민들과 함께 ..
금천구는 6월 20일 12시에 구청 맞은편 금천M타워 광장에서 ‘금빛음악축제’ 브런치 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9년 차를 맞은 금빛음악축제는 시흥1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대표 문화예술 축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학교보건진흥원은 지나친 육식 위주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채식 급식을 먹을 수 있는 급식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76개 학교에 그린급식 바[bar]를 설치한다고 6..
6월 17일 부구청장 및 국‧소장이 모인 자리에서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사무인수인계서에 서명하고 있다.
성북구 길음2동주민센터에서 주거환경이 낙후된 취약계층을 위해 집수리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봉사단원을 모집, 성북제일새마을금고의 예산을 후원받아 지?..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은 17일 오후 7시 우장산근린공원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 ‘숲이 좋다! 강서가 좋다! 숲속의 힐링콘서트’에 참석했다. 이날 콘서트는 노현송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역..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아산면, 상하면이 심각한 농촌 인력난으로 힘든 농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아산면 중월리 소재 유모 씨 농가에서, 아산면은 양?..
고창군이 지역의 영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연과 함께하는 고창 힐링 영화학교’ 교육생 오는 7월14일까지 모집한다. ‘고창 힐링 영화학교’는 제3회 고창농촌영화제부터 추진한 지역 영화전문..
고창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9일 청소년문화센터 놀이존에서 ‘내가 놀이존 게임왕’ 대회를 열었다. 펌프, 히트·스매쉬, 하키, 두더지 등 자체 게임기기를 활용해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개인전으??..
고창군 청년들이 의욕적으로 진행한 플리마켓이 대성공을 거뒀다. 기획부터 홍보, 진행, 판매까지 모두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활력넘치는 젊은도시 고창’의 큰 힘으로 주목받고 ??..
‘제19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사흘간 군민과 관광객 등 모두 14만 여명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올해 축제는 대면 위주 행사와 온라인판매 병행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