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재)대구광역시동구문화재단 안심·신천도서관,‘도서관 문화..
문화

(재)대구광역시동구문화재단 안심·신천도서관,‘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선정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7 10:55

↑↑ 대구시동구청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재)대구광역시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과 신천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에 나란히 선정됐다.

이 사업은 도서관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동아리를 구성,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생활 속 문화예술을 풍성히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에 △안심도서관은 프랑스자수를 주제로 그림책 삽화 등을 자수로 표현하는 ‘손끝으로 그리는 그림책’ 동아리를, △신천도서관에서는 디지털드로잉(어반스케치)과 종이아트를 활용하여 ‘대구’를 표현해 보는 ‘도시를 담다’ 동아리를 구성하여 11월까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회원들의 작품은 도서관은 물론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전시하고 작품집도 제작하여 공유하여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석준 대구동구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을 매개로 지역주민들이 예술로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업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안심도서관 및 신천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