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 남구청, 초등학생을 위한 구정체험학교 운영..
사회

대구 남구청, 초등학생을 위한 구정체험학교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8 10:42

↑↑ 대구 남구청, 초등학생을 위한 구정체험학교 운영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5회에 걸쳐 초등학생을 위한 구정체험학교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구정체험학교는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우리 고장의 모습, 구청과 구의회에서 하는 일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현장 견학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남대구초등학교 등 4개교, 총 22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은 지역화교재인 `우리 고장 남구이야기`를 통해 남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남구청 내 종합민원실과 남구의회 등을 견학한 후 앞산빨래터공원에 위치한 앞산해넘이전망대를 견학한다.

이날 구정체험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구청과 구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번에 민원실과 구의회 견학을 하면서 잘 알게 됐다”며, “특히, 앞산해넘이전망대에 올라가 보니 내가 사는 남구가 한눈에 보여서 정말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구정체험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을 환영하며 이번 구정체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가지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고 갈 인재로 훌륭히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