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 중구보건소, 대구시 최초 흡연과태료 감면 QR고지서..
사회

대구 중구보건소, 대구시 최초 흡연과태료 감면 QR고지서 발부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9 11:17

↑↑ 대구 중구보건소, 대구시 최초 흡연과태료 감면 QR고지서 발부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 중구는 대구시 최초로 QR코드 활용을 통해 간편하게 금연구역 흡연자 과태료 감면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흡연위반자가 확인하기 쉽고 눈에 띄게 QR코드를 추가한 과태료 고지서를 발부해 감면 기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더불어 적발현장에서 해당 코드가 명시된 중구 보건소 리플릿을 배부해 감면 신청서 제출의 편의성을 높여 빠른 서류 접수를 통해 흡연자의 금연 실천율 및 금연교육 이수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고지서의 해당 QR코드 스캔(스마트폰 카메라 활용) 후 금연상담실 카카오톡 채널(#대구중구금연상담실) 접속을 통해 제도 안내와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문과 답변, 신청서 작성 서식 확인 등을 하면 된다.

과태료 감면제도는 금연구역 내 흡연 위반자의 금연시도를 돕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금연교육(온라인)을 3시간 이수 시 과태료 50%를 감면하고 금연상담전화, 금연클리닉 등 6개월간의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수할 경우 과태료의 전액을 감면해준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금연구역 내 흡연자 단속이 과태료 부과의 목적이 아닌, 금연교육 및 금연지원서비스의 신청 및 교육 이수로 이어져 스스로 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구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간접흡연으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