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달서구, “일일이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사회

달서구, “일일이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9 11:28

↑↑ 달서구, “일일이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추진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 달서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13일 본리어린이공원에서 달서구 아동학대대응정보연계협의체(달서구청, 달서·성서경찰서, 대구남부교육지원청, 대구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와 함께 “일일이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긍정양육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민법 징계권 폐지에 따른 “아동 체벌 금지” 및 “가정폭력 노출도 아동학대” 로 규정됨을 집중 홍보해 달서가족이 자녀를 긍정양육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긍정 파이 및 엽서 만들기, 아동학대 예방 OX퀴즈,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의 시간도 마련한다.

가정의 달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은 지난 5일 달서가족축제 행사장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편, 달서구는 아동보호 인적안정망인 “달서 아이 ON 24” 사업 추진으로 24시간 달서 온 마을이 아동을 보호하고 있고, 특히 올해 “달서 I meet you” 사업을 통해 임산부부터 조부모에 이르기까지 긍정양육 교육을 추진해 달서아이가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긍정양육 홍보로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달서가족이 행복한 달서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함께 참여해준 유관기관에 감사를 전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