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안전책임관리 강화를 위한 “공단 안전관..
사회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안전책임관리 강화를 위한 “공단 안전관리리더 `관리감독자` 13명 임명”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09 16:56

↑↑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안전책임관리 강화를 위한 “공단 안전관리리더 `관리감독자` 13명 임명”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2023년 4월 1일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장 구역별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부서와 사업소마다 13명의 안전관리리더인 관리감독자를 새로 임명하고, 5월 8일에 임명식을 진행했다.

이는 안전보건관리조직 체계의 개선 방안으로, 기존 관리감독자의 안전관리 사각구역을 개선하고 부서별로 안전관리 및 감독구역을 세분화하여 사업소별로 관리감독자를 배치함으로써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한 것이다.

또한, 관리감독자의 안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관리감독자는 사업장의 안전과 관련된 업무와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하고 감독하는 역할을 맡는 사람으로, 기계 등 설비의 안전 점검, 근로자의 방호조치 점검 및 교육 지도, 산업재해 보고 및 응급조치, 유해 ·위험 요인의 파악과 개선 조치 등을 중점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공단은 관리감독자 임명 전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수립하고 관리감독자의 업무평가를 자체적으로 점검한 바 있다.

김정화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관리감독자 임명을 통해 우리 공단은 실효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중대한(산업/시민)재해가 없는 안전한 공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부장들과 각 사업소장들은 안전과 보건관리에 대한 관리감독자로서 철저한 준비와 대응을 통해 `안전`을 공단의 핵심 가치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