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안전책임관리 강화를 위한 “공단 안전관리리더 `관리감독자` 13명 임명” |
이는 안전보건관리조직 체계의 개선 방안으로, 기존 관리감독자의 안전관리 사각구역을 개선하고 부서별로 안전관리 및 감독구역을 세분화하여 사업소별로 관리감독자를 배치함으로써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한 것이다.
또한, 관리감독자의 안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관리감독자는 사업장의 안전과 관련된 업무와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하고 감독하는 역할을 맡는 사람으로, 기계 등 설비의 안전 점검, 근로자의 방호조치 점검 및 교육 지도, 산업재해 보고 및 응급조치, 유해 ·위험 요인의 파악과 개선 조치 등을 중점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공단은 관리감독자 임명 전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수립하고 관리감독자의 업무평가를 자체적으로 점검한 바 있다.
김정화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관리감독자 임명을 통해 우리 공단은 실효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중대한(산업/시민)재해가 없는 안전한 공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부장들과 각 사업소장들은 안전과 보건관리에 대한 관리감독자로서 철저한 준비와 대응을 통해 `안전`을 공단의 핵심 가치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