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수성구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효(孝)꾸러미 전달..
사회

수성구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효(孝)꾸러미 전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1 14:36

↑↑ 대구 수성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여수환)에서 치매 환자를 관리하는 가정을 방문해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 수성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치매 환자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치매안심센터에 신규 등록해 치매 환자를 관리하는 가정을 사례관리 전담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방문해 1:1 상담 안부 확인, 건강상담 및 건강 효 꾸러미 배부, 치매 치료비 지원사업 안내 등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난 3일부터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카네이션, 미끄럼방지 매트, 라텍스 밴드, 유산균, 견과류 등으로 구성된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처음으로 효 꾸러미를 전달받은 김0기님은 “이번 어버이날은 수성구 치매안심센터 덕분에 더 행복하고 기분 좋은 날이 됐다”고 전했다.

여수환 수성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 진단으로 정서적 충격을 받을 환자와 가족에게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집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가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어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