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교육청 |
이번 설명회는 음악이나 미술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이 예술인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부산지역 예술고등학교 부장교사들이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미술분야는 5월 16일 오후 6시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한국조형예고 이용우 교무부장, 부산예고 오진은 미술부장, 브니엘예고 박진희 예술부장이 나와 ‘디자인ㆍ공예가의 꿈을 펼쳐봐!’, ‘미술가의 꿈을 펼쳐봐!’, ‘만화가의 꿈을 펼쳐봐!’를 주제로 각각 강의하여 고등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음악분야는 5월 18일 오후 4시 50분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부산예고 김태하 음악부장, 브니엘예고 박진희 예술부장이 나와 ‘음악가의 꿈을 펼쳐봐!’, ‘실용음악가의 꿈을 펼쳐봐!’를 주제로 각각 강의하여 음악분야 진로 진학에 대한 고민 해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예술인 특강과 학생 강의 ‘나는 학생 예술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인 꿈을 적극적으로 응원할 예정이다.
배규태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음악, 미술분야의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거나 고등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중3 학생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바른 진로진학 정보를 가지고 꿈을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