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소방, 소방공무원 전국 통합 면접시험장 화재안전 점검..
사회

대구소방, 소방공무원 전국 통합 면접시험장 화재안전 점검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5 16:10
첫 시행 앞둔 전국 통합 면접시험 대비 엑스코 소방점검 및 안전자문

↑↑ 대구소방, 소방공무원 전국 통합 면접시험장 화재안전 점검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소방안전본부는 첫 시행을 앞둔 소방공무원 전국 통합 면접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15일 엑스코(EXCO) 제2전시장 소방시설 등을 점검하고 안전 자문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이달 23일(화)에서 25일(목)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소방청 주관으로 시행되는 2023년 소방공무원 전국 통합 면접시험에 대비하여 시험장의 화재 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북부소방서와 합동 조사반을 편성해 ▲소방시설 폐쇄 여부 및 유지관리의 적정성 ▲소방계획서 및 피난계획의 적정 여부 ▲자위소방대 조직과 교육·훈련 실시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하고 관계자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소방공무원 채용 인·적성 검사와 면접시험은 기존에는 시·도별로 실시했으나 올해부터는 발표 면접과 인성 면접으로 구성된 심층 개별면접으로 개편되면서 전국 통합으로 진행되고, 면접 비중도 10%에서 25%로 늘어난다.

노영삼 대구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장은 “합격의 꿈을 안고 대구에 모이는 2,591명의 예비 소방관들이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