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원도교육청 전경 |
2017년 이후 6년 만에 인제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즐거운 상상! 신나는 과학 체험 놀이터!’라는 주제에 맞춰 인제지역 초·중학생을 위한 19개의 다양한 과학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과학 체험 부스는 인제지역 영재 및 과학 동아리를 운영하는 초·중·고 교사 16명과 교육봉사를 지원하는 기관 강사 4명이 물리·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 등 과학 전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로 다양한 융합적 요소(STEAM,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가 포함된 과학 체험 활동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친환경 스마트폰 스피커 만들기 △LED 액체현미경 만들기 & 바나나 DNA 추출하기 △신나는 피젯스피너 만들기 △DNA 비즈 모형 만들기 & 지문 분석하기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먼지 먹는 하마, 공기청정기 만들기 △신기한 열변색 텀블러 만들기 △갈릴레오가 될래요! 망원경 만들기 △오르골 음악에 맞춰 발레리나가 움직여요 △열받으면 작아진다고? 핸드폰 고리 만들기 △4컷 사진관 △디퓨저 꽃이 피었습니다 △빵야빵야 고무줄 총 만들기 △보석 광물 액자 만들기 △퍼즐키링 만들기 △과학을 예술로! 오토마타 프로그램 △나는야 그린 라이더 △만화경 & 솜사탕 & 피타고라스 잔 만들기 △비밀편지 & 화학정원 만들기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 차량 체험이 있다.
이외에도 인제지역 학부모와 방과후돌봄센터 및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도움을 받아 페이스페인팅과 놀이체험,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이은숙 강원교육과학정보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끼고, 생활 속에서 과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 과학 문화 및 교육활동이 보다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