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공공시설 활용 민방위 교육 시행..
사회

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공공시설 활용 민방위 교육 시행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6 17:43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예산 절감 효과

↑↑ 민방위 교육
[울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울산 남구는 지난 4월 10일부터 장생포 복지문화센터에서 2023 민방위 집합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이버교육으로만 진행됐던 민방위 교육은 올해부터 민방위 1~2년차 대원은 집합교육 4시간, 3~4년차 대원은 사이버교육 2시간, 5년차 이상은 사이버교육 1시간으로 변경됐다.

전 대원 사이버교육 이후 재개된 1~2년차 대원 집합교육은 종하체육관 공사 등 사유로 민방위상설교육장에서 교육진행이 어려워져, 울산 남구에서는 민방위 교육을 위한 새로운 민방위교육장인 장생포복지문화센터로 옮겼다.

장생포복지문화센터에서의 민방위교육으로 인하여 장생포에는 평일에도 젊은 민방위 대원들이 유입되어 장생포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으며, 외부시설을 대관하여 이용했다면 지불했어야할 대관료를 지출하지 않게 되어 관련 예산을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장생포복지문화센터에서의 민방위대원 집합교육이 국가의 재난·안전을 대처하기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장생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