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선군청 전경 |
이번 홍보관 운영은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로비에 3개 부스를 설치해 고향사랑기부제,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국가정원 유치 홍보 팸플릿을 배부하고 농특산물 홍보 전시·판매관을 운영하며 공연장 내 캐스팅보드 및 포토존을 조성하여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정선군의 친근한 이미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이름에‘정선’이 들어간 관람객을 찾아 ‘정선이’로 명명하고 현장 등록하여 국민고향 정선에 체류하거나 방문할 시 문화, 관광, 체육시설 이용에 정선군민과 동일한 혜택을 지원하는 ‘정선이 찾기’ 이벤트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오는 23일에는 서울 광화문 앞 광장에서 진행되는 수마노탑 건립 기념 갈라 공연 진행과 더불어 관람객을 대상으로 정선군 홍보 룰렛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참가자는 국민고향정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제48회 정선아리랑제 등이 표시된 룰렛을 맞춰 해당 홍보 콘텐츠에 당첨되면 소정의 농특산품 3종(수리취떡, 명이김, 사과즙) 및 기념품을 받게 된다.
군은 홍보관 운영으로 국민고향정선의 고향사랑기부제와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 기원 등 정선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 관광객을 유치하고 정선군의 이미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국민고향 정선, 아리랑의 고향 정선에 꼭 방문하시어 고향의 인심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정선군이 대한민국 대표 힐링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