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성군 4년만에 돌아온 헬로아티스트사생미술대회,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미술축제 |
행사 시작 시간인 9시 30분 전부터 이미 참가하는 아이들은 부모님과 손을 잡고 자리 잡기에 여념이 없었다. 오랜만에 진행되는 행사인지 아이들은 한껏 들떠 있었고, 부모님은 자녀의 그림 실력을 궁금해 하시며 기대감을 내비치는 미소를 띠었다.
행사가 시작되고 아이들은 저마다 자신의 갈고 닦은 미술 실력을 뽐내며 그림 그리기에 열중했고, 이를 지켜보는 부모님들은 뿌듯함과 대견함이 공존했다. 미술대회이기에 긴장감이 감도는 줄 알았으나, 가족나들이 형식으로 진행되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재미있게 진행됐다. 그림을 다 그린 아이들은 본부석에 작품을 제출 후 밝은 미소를 띠며 강정보디아크광장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으로 하여 5월 중 발표 예정이다. 한국아동예술창의연구소에서는“아이들이 자신의 예술성을 표현할 수 있는 문화의장으로 만들고, 하반기에도 진행예정이다.”며“이번 대회를 계기로 유아아동 예술성 향상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대회로 정기적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자 가족과 수많은 나들이객으로 인해 어수선하거나 행여 사고가 발생할까 우려되는 시선도 있었으나, 현장 스태프들의 책임감 있는 현장 진행과 시민 분들의 높은 시민의식이 합쳐져 사고 없이 원활하게 행사는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