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년 꿈찾자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한국국토정보공사 서귀포지사) |
17일 서귀중앙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학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국토정보공사 서귀포지사에서 드론 시뮬레이션, 지적측량 기기 체험 등 공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 진로 직업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꿈찾자 진로직업체험`은 2015년 공무원 진로직업체험에서 도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으로 체험처를 점차 확대 운영해 나가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현장 견학을 통해 꿈을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서귀포시는 지난 3월부터 도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체험처를 모집하여 △국립기상과학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은행 제주본부 등 공공기관 비롯하여 △넥슨 컴퓨터박물관 △카카오 △에코감귤농장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기업을 포함한 17개소 협력기관을 발굴했으며, 10월까지 서귀포시 중·고등학교 학급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꿈찾자 진로직업체험`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처 방문하여 진로를 탐색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처 발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