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수성구가족센터, 다문화 취약 가정에 장학금 전달..
사회

대구수성구가족센터, 다문화 취약 가정에 장학금 전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8 15:46

↑↑ 대구수성구가족센터(센터장 정순화)는 지난 16일 취약 가정 다문화자녀 7명에게 학업 지원 장학금 248만 원(1인당 35만원 상당)을 전달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수성구가족센터는 지난 16일 취약 가정 다문화자녀 7명에게 학업 지원 장학금 248만 원(1인당 35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대구·경북지역협의회 한마음지원위원회(실무부위원장 정문교)가 후원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정문교 실무부위원장은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경제적인 여건으로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후원 기부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여 큰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대구·경북지역협의회 한마음지원위원회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고, 아이들이 경제적인 여건으로 꿈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대구·경북지역협의회 한마음지원위원회는 2017년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해 대구수성구가족센터에 후원하고 있는 전국 규모의 단체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