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산 금정구, 1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 ..
사회

부산 금정구, 1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19 08:17

↑↑ 부산 금정구, 1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회의 개최
[부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산 금정구는 지난 16일, 구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보 공유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16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대상으로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다.

이번 회의는 동 위원장 소통의 장으로서 동별 특화사업 발표,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공유에 이어, 향후 정기적인 네트워크로 자리 잡기 위한 회의 정례화 논의 및 임원선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금정구에서는 16개 동에서 계단 손잡이 설치, 공유냉장고 운영, 정리수납 봉사단 사업 등 지역 특성과 욕구에 맞는 136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총 270여 명의 협의체 회원들이 지역복지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동 위원장들은“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다른 동의 사업을 알 수 있는 계기로 많은 도움이 됐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 발굴과 특화사업 참여에 더욱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따뜻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소외당하는 구민이 생기지 않도록 동과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계속 협력할 것을 당부하며, 구에서도 주민 중심의 이웃 돌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