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 북구, 복현2동 들샘공원 새단장 기념 버스킹 공연 ..
사회

대구 북구, 복현2동 들샘공원 새단장 기념 버스킹 공연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2 11:17

↑↑ 대구 북구, 복현2동 들샘공원 새단장 기념 버스킹 공연 개최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 북구 복현2동 행정복지센터는 계명대학교 총동아리 연합회와 협업하여 5월 20일 들샘공원 새단장 기념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들샘공원의 새단장을 알리고, 들샘공원을 문화생활의 장소로 활용함으로써 주민의 주거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기획됐으며, 계명대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계명대 총동아리 연합회 소속 밴드가 참여했다.

공연은 5월 20일 복현2동 들샘공원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계명대 총동아리 연합회 소속 밴드 3팀이 참여하여 200여명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열띤 호응과 응원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복현 MG새마을금고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들에게 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질서유지와 공연 뒤 청소 등을 지원했다.

어린 자녀와 함께 공연장을 찾은 주민은 “거주 인구가 많은 큰 동네인데도 불구하고 영화관이나 공연장이 없어 문화공간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집과 가까운 공원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처음으로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신 복현2동 행정복지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선아 복현2동장은 “먼저 이번 공연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신 신일희 계명대 총장님과 학기 중에도 바쁜 시간을 쪼개어 훌륭한 공연을 해주신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들에게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남은 5월 27일(토) 공연(오후 5시~7시)에도 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공연을 즐기시기 바라며 이번 행사로 대학교와 자치단체가 협업하여 학생들에게는 시민들 앞에서 공연할 수 있는 무대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주민들은 가까운 도심공원에서 청년들과 음악을 통하여 함께 호흡 함으로써 세대공감을 이끌어내며 더불어 복현2동 들샘공원이 공연·전시 등 상시 공연장으로써 문화·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아 주민 만족도는 물론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