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서부교육지원청, ‘Global Road’ 진로멘토링 ..
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Global Road’ 진로멘토링 발대식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2 13:00
지역기관 및 대학교와 연계해 학생들의 꿈을 찾아 나서는 진로멘토링 시작해요

↑↑  ‘Global Road’ 진로멘토링 발대식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5월 20일 서부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경북대학교 관계자 및 멘토, 멘티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Global Road’ 진로멘토링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연간 진로멘토링 일정 안내, ▲1:1 만남의 시간, ▲멘토-멘티 선서, ▲아이스브레이킹 등을 통해 사회복지학과 대학생 멘토 37명, 중학생 멘티 37명이 신뢰감을 쌓고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멘토링 사업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경북대학교(사회복지학과)와 연계해 월 1회 이상 멘토링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서지원 멘토링과 학습지도, 세계시민교육, 환경교육, 나의 관심사와 잠재력 발견을 통한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멘토-멘티간 꿈과 진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멘티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의 전문가를 직접 만나보고 직업 현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진로멘토링 발대식을 통해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탐색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기관인 굿네이버스에서는 본 활동에 참가한 멘티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총 1,480만 원(인당 40만 원)을 지원하고, 9~10월에 걸쳐 우수 멘티 5명을 선정해 몽골지역 학생과 실시간 국제교류 기회를 5회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