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산강북교육지원청, 난치병 학생 의료비 500만 원 지원..
교육

울산강북교육지원청, 난치병 학생 의료비 500만 원 지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3 18:21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와 함께 위기가정 지원

↑↑ 난치병 학생 의료비 500만원 지원
[울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김지원)와 함께 23일 울산중앙고등학교 청소년 위기가정 학생에게 의료비 500만 원을 지원했다.

울산중앙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지부장과 중앙고등학교 교장 등 3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금은 강북교육복지안전망센터와 굿네이버스 위기가정 사례지원사업으로 진행됐으며, 난치성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울산중앙고등학교 복지 사각지대 학생에게 전달됐다.

학생은 난치성 피부질환 백반증으로 대인관계와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으나 경제적 이유로 치료받지 못했다.

강북교육복지안전망센터와 굿네이버스 울산지부는 이 학생이 걱정 없이 학업에 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협력해 지원하게 됐다.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센터 관계자는 “학생이 지속적인 치료를 받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에 감사드린다”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 시기를 놓치는 학생이 없도록 더욱 관심을 가져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