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제주시 우당·조천읍도서관 『2023 이야기가 있는 코딩』..
문화

제주시 우당·조천읍도서관 『2023 이야기가 있는 코딩』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2 12:07
초등학생 고학년 대상

↑↑ `2023 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 어린이 코딩교실
[제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제주시 우당도서관과 조천읍도서관은 6월 3일부터 `2023 이야기가 있는 코딩`프로그램 어린이 코딩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코딩프로그램은 독서·소프트웨어 융합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고 책읽기 등을 통해 독서 흥미를 고취함은 물론 도서관 생활화와 다양한 창작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당도서관은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 주제도서를 읽고, 코딩 전문강사로부터 책 속 캐릭터와 사물을 코딩실습에 적용하여 책과 코딩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6월 3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조천읍도서관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빙하섬을 지켜주세요`, `왜 유명한거야, 이 그림?`을 읽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설계한 후 코딩 활용을 통해 메타버스로 구현해 보는 시간으로 6월 3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5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책섬제주’ 및 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관 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봉수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읽으며 상상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로 구현화 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