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청주시, 드림스타트 아동 경제교육 실시 |
이날 교육은 충북경제교육센터의 전문 강사들이 진행했으며, 아동은 소득과 지출, 합리적 소비와 올바른 용돈 관리 등 경제개념에 대한 교육을 받고, 양육자들은 경제 상식 이해, 소비심리와 경제생활, 자녀 경제교육법 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원 한우 마실 영농조합법인’은 교육을 받은 아동과 양육자가 합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300만원을 후원해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계획한 용돈 관리 계획서에 따라 용돈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용돈을 받으면 바로 다 써버리고 부족했는데 앞으로는 계획에 따라 용돈을 적절하게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과 양육자가 올바른 경제개념을 배워 바람직하고 건전한 소비 습관을 가진 사회인으로 생활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 계층 아동(0세부터 만 12세 이하)과 그 가족에게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