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푸른지구관 |
주행사장인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는 먼저,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숲속 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해주는`숲속사진관`과 함께, 숲속 보물찾기와 오징어게임 등을 즐기는`숲속 플레이그라운드`, 제기차기·굴렁쇠굴리기 등의 전통놀이를 즐기는`리사이클링 전통놀이터`, 유명유튜버와 함께 임업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산림라이브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아울러, 관람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솔방울트리만들기`, 바다재료를 활용하여 액세서리를 만드는 `강원도 바다재료 클래스`, 드로잉 작가와 함께 나만의 머그컵을 만드는 `산림드로잉체험`, 바다 모래 등을 활용한 디퓨저 및 석고 방향제를 만드는 `강원 숲속 향기 만들기`, 다양한 목악기를 연주하고 만들어보는 `숲을 연주하다`, 친환경 그림물감을 활용하여 낙서하는 `숲을 그리다`, 나만의 목공예품을 만드는 `목공예품 제작` 체험을 비롯하여, 궁궐목 만들기, 나무 라탄을 활용한 만들기, 임산버섯 전시 및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새모빌, 고래조명, 핸드폰 거치대 등 상상력으로 각종 나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축제`와 임업기능인들이 벌목, 기계톱 분해결합 맞춤 절단 등의 실력을 겨루는 `임업기능인 경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행사장에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행사를 마련한다. 고성에서는 DMZ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를 버스로 투어하는 `DMZ 평화탐방투어`, 주요 관광지 방문 인증 후 상품권을 증정하는 `고성 테마별 스템프투어`를 진행하고, 행사 기간 중 `고성통일명태축제`와 `백두대간 평화트레킹대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속초에서는 청초호 일원에 `빛으로 표현하는 생명의 숲`을 주제로 국화꽃 전시와 함께 화려한 조명을 연출하고, 국립등산학교에서는 `스포츠 클라이밍 체험과 동호인 경연대회`가 열리고, 설악산자생식물원에서는 `숲체험`과 `산림문화백일장`, `온드림 숲속힐링교실`을 운영하며, 행사기간 중 `속초 국화전`과 `설악문화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제 용대관광단지 일원에서는 `임산물한마당축제`와 `가을꽃축제`가 열려 다양한 임산물을 맛보고 아름다운 가을꽃을 만나볼 수 있으며, 양양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는 `가족힐링숲속 목공체험`과 `목공예 기술자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양양송이축제`와 `연어축제`를 행사 기간 중 개최하여 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김동일 상임부위원장은 “숲과 나무, 그리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산림과 좀 더 친밀해지고 산림의 소중함을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좀 더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더욱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을 비롯하여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고성, 속초, 인제, 양양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