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사회

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4 17:35

↑↑ 울산 중구청
[울산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울산 중구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 지정 품목 가운데 기부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중구는 지난해 12월 기부 답례품 24종과 공급업체 11곳을 선정했다.

이어서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5월 3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답례품 21종과 공급업체 7곳을 추가로 선정했다.

이로써 기부 답례품은 총 45종, 공급업체는 18곳으로 늘었다.

이번에 선정된 물품은 △참(들)기름 △골프공파우치 △울산큰애기 닥종이인형 △현관 종 △도자기체험권 △태화강국가정원 떼까마귀체험권 △울산큰애기꾸러미 △어련당 할인권 △이팔청춘사진관 이용권 △야영사이트 이용권 등이다.

중구는 답례품 공급업체와 협약을 맺고 이달 말까지 해당 물품을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등록해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태화강국가정원 떼까마귀체험권, 어련당할인권 등 다양한 체험·체류형 관광상품을 추가로 선정했다”며 “지역 업체의 판로를 확대하고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력적인 답례품을 추가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