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산 중구청 |
중구는 올해 사업비 2억 7,400만 원을 들여 일반 가정 2,140세대, 저소득층·차상위계층 100세대 총 2,240세대에 저녹스 보일러 교체·설치 보조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중구는 지난 2월부터 1차 접수를 했으며, 현재까지 일반 가정 857세대, 저소득층·차상위계층 72세대 총 929세대에 보조금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기존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새로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주택 소유주 및 권한을 위임받은 세입자이다.
일반 가정에는 1대당 10만 원, 저소득층·차상위계층에게는 1대당 60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중구는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추가로 신청을 받을 계획으로,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는 중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중구청 환경위생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일반 보일러보다 79%가량 적고 에너지 효율은 12% 높아, 연간 난방비를 최대 13만 원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중구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면 환경도 지키고 난방비도 아낄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