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다문화학생 맞춤형 융합예술..
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다문화학생 맞춤형 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5 13:01
2021년부터 한국문화융합예술치료협회와 MOU 맺어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

↑↑ 미술치료 활동(삼덕초)
[대구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14일까지 다문화학생들의 심리·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초·중학교 다문화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1회(총 4회, 8차시)로 방과 후에 운영하며, 동부 관내 초·중학교 다문화학생 중 심리·정서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이 선호하는 융합예술치료 방법을 적용하여 개별 및 2~3명 소그룹으로 진행한다.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해 사전에 담임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특성 및 요구를 파악하여 프로그램 내용 및 운영 방법 등을 선정하며, 필요 시 강사가 담임교사 및 학부모와 소통하며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돕는다.

동부교육지원청과 한국문화융합예술치료협회는 2021년부터 MOU를 맺어 ▲음악, ▲미술, ▲놀이/동작, ▲사진, ▲영화 등 해당 분야의 전문성 있는 융합예술치료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가 높아 매년 대상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심리·정서적으로 위축된 다문화학생들이 학생 맞춤형 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교우 관계를 증진하며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