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평군 양서면사무소, `돌봄 YeS 양서` 경로당 순회 방문 마쳐 |
‘돌봄 YeS 양서’는 양서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과 복지서비스의 통합제공을 위한 양서면 특수시책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양서면 내 36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362명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계 사용방법 교육, 고혈압 건강교육 ▲건강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혈압측정 ▲건강상담 및 혈당체크 ▲복지상담 등을 진행했다.
또한, 각 경로당에 설치된 혈압계를 활용해 경로당별로 매주 ‘건강확인의 날’을 정해 배부한 ‘건강확인표’에 혈압 수치를 적어 어르신들 혈압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경로당 마다 ‘건강 서포터즈’를 선정하여 혈압계 및 건강확인표 관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경로당에 혈압계가 설치되고 혈압, 혈당 체크 등 건강·복지상담을 면사무소에서 직접 와서 해주니 너무 좋다. 매주 혈압을 재서 건강확인표에 적어 혈압관리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구현 양서면장은 “양서면사무소 직원들이 약 2달간 면내 모든 경로당을 방문하며, 건강·복지상담을 하느라 고생했다.”며, “‘돌봄 YeS 양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에 다가가 건강과 복지에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