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IWPG, 지속가능한 평화의 필요성과 시급성 강조..
사회

IWPG, 지속가능한 평화의 필요성과 시급성 강조

유유례 기자 0919yyr@gmail.com 입력 2023/09/21 14:52 수정 2023.09.21 16:04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에서 축사를 듣고 있는 참석자들(사진=유유례 기자)

[뉴스비타민=유유례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은 19일 오후 1시 30분에 인천 중구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에서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여성의 다각적 역할'을 주제로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19일 인천 중구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에서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마리아 데 파티마 아폰소 빌라 노바 상투메프린시페 영부인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유례 기자)

이날 마리아 데 파티마 아폰소 빌라 노바 상투메프린시페 영부인이 현장 축사에 나섰다. 마리아 영부인은 “불안, 갈등, 전쟁 문제에 대한 여성의 입장을 뒤집을 때가 왔다”며 “여성들이 이 문제에 맞서 긍정적인 개입을 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에이야 벤자민 와릴레 남수단 여성아동복지부 장관이 19일 인천 중구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에서 열린 ‘2023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에서 ‘지속가능한 평화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특별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IWPG)

특별 연설자로는 에이야 벤자민 와릴레 남수단 여성아동복지부 장관이 나서 ‘지속가능한 평화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강조했다. 에이야 장관은 “지속가능한 평화는 밑바닥에서부터 구축돼야 한다”며 “평화를 향한 여정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강한 국민과 함께 역경에 굴하지 않고 승리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