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금천뮤지컬센터, 2022 시즌 프로그램 공개! |
지난해 11월 19일 개관한 금천뮤지컬센터는 지상 4층 규모이며, 공연장, 연습실, 강의실, 창작 공간 등이 갖춰진 공공기관 최초의 뮤지컬 특화시설이다. 청소년을 포함한 지역주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금천뮤지컬센터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됐던 프로그램의 수요 및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천뮤지컬센터는 여름방학 시즌 예술교육, 청소년 창작 뮤지컬 클래스가 있는 ‘특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참여형 뮤지컬, 진로체험·전환기 프로그램, 예술동아리 지원으로 구성된 ‘학교연계 프로그램’, 주민 전 연령 대상 뮤지컬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신선한 견해를 제시하기 위해 창작 뮤지컬, 예술교육 아카데미를 기획한 ‘지역연계 프로그램’, 뮤지컬이라는 관심 주제로 모인 청년들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창작 플랫폼 활성화 사업’ 등 뮤지컬을 기반으로 한 다각도의 교육과 지원을 시도한다.
특히 올해에는 역량 있는 예술가와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뮤지컬을 매개로 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해 지역형 대표 뮤지컬 창작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은 ‘금천뮤지컬센터 2022시즌 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지역주민들의 풍요로운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구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금천뮤지컬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뮤지컬센터 또는 금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