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제2회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한궁대회가 25일 오전 배산체육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 회원으로 구성된 남녀 혼성 총 29??..
대한노인회순창군지회가 주관하는 제26회 순창군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가 25일 순창군 공설운동장 게이트볼 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대한노인회 순창군지회가 주최하고, 순창군 ..
진안군은 오는 7월부터 우울 및 불안으로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
진안군청 역도팀은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충남 서천군에서 열린 제96회 전국남자역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확보했다. 특히 역도 간판스타인 유동주 선수(96kg)는 인상(165kg) 1위, 용상(200kg) 1위, ..
진안군은 25일 진안 문화의 집 마이홀에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6.25전쟁 제74주년을 맞이해 그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참전유공자와 유족들?..
임진왜란 당시 웅치‧이치 등 전투에서 왜적 격퇴에 큰 공을 세운 ‘무민공 황진장군’의 업적과 위상을 기리는 심포지엄이 열린다. 전북연구원 전북학연구센터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전북특별자치??..
전북특별자치도는 전주이강주의 ‘이강주25(리큐르)’, 정읍시에 위치한 한영석의발효연구소의 ‘한영석 청명주(약주)’, 무주군에 위치한 붉은진주의 ‘붉은진주 머루와인(과실주)’를 2024년 올해??..
정읍시는 지난 22일 ‘제23회 정읍시장배 태권도대회’와‘제4회 정읍시장배 주짓수 챔피언쉽’을 개최했다. 대회는 각각 국민체육센터와 정읍체육관에서 치러졌다. ‘제23회 정읍시장배 태권도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고창갯벌을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고창군은 오는 28일부터 30일 심원면 만돌갯벌에서 ‘2024 고창갯벌축제’를 열고 다채로운 체험 및 문화행사가 ..
해원·화합·평화통일을 염원하는‘제19회 회문산 해원제’가 지난 22일 구림면 회문산 비목공원 위령탑에서 열렸다. ‘회문산 해원제(回文山 解冤祭)’는 6.25 한국전쟁 당시, 순창군 구림면 회문산을..
지난 22일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에서는 공설운동장에서 `2024년 무진장 그라운드 골프대회(진안군체육회 주최·진안군그라운드골프협회 주관)`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
무주군이 군민 건강증진과 당뇨와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해 ‘비만 예방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8월 8일까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 개인별 신체활동 현황을 진단하고..
2024년도 탁구 호프스[U12] 국가대표 선발전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과 무주군탁구협회가 공동 주관한 가운??..
운암면이 지난 19일부터 상운어머니 경로당을 시작으로 총 4개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 60여 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건강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건강 교실은 ??..
(사)한국예총 완주지회가 지난 22일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제8회 맛있는 음악회를 400여 명의 지역 합창단과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2024년 완주예총 지원사업’으로 8회째를 맞은 ??..
완주군이 이른 폭염에 대비해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4일 완주군은 올해 초부터 농업인 안전보건관리 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관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우선 본격??..
정읍시는 지난 22일 정읍역 달하노피곰 컨퍼런스센터에서 ‘세대통합 국악한마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도시재생뉴딜(공기업제안형)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청년예술인과 명인·명창이 ..
국가유산청은 지난 13일 정읍시 입암면 솔티도예공방의 방장 기곤 씨가 소장하고 있는 ‘홍재일기’7책을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 예고했다. 국가유산청은 ‘홍재일기’는 그동안 밝혀지지 못했..
고창군이 풍천장어생산자협회와 함께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제21회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서 ‘88장어먹는날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88장어먹는 날 행사는 고창의 대표 수산..
고창군이 지난 21~23일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린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제21회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가 약 17만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축제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