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6일,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이 2024년 연간 관람객 10만 번째 관람객을 맞이하고 축하 행사를 가졌다. 이날 10만 번째로 입장한 관람객은 신예지(대구광역시) 씨로 휴식 차 미술관을 찾았다가 ..
남원시는 반려동물의 유실·유기 방지 및 소유자의 책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 한다. 동물등록제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 보호와 주택 준주??..
남원시에서 지난 8월 15일부터 8월18일까지 나흘간 요천수경공원에서 개최한 남원 요천 워터밤 페스티벌이 한여름 무더위를 날리며 인기리에 성료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남원 요천 비치 페스티벌..
남원시농업기술센터와 추어식품클러스터사업단은 8월 15일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24 홍콩식품박람회(2024 Hong Hong Food Expo)에 참여한다. 홍콩식품박람회는 홍콩을 포함하여 한국, 중국, 미국, 폴란드,..
남원시체육회는 지난 5일부터 제61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를 한달 앞두고 종목별 선수단 훈련장을 찾아 선수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전북도민체전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 3??..
남원시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8월 17일부터 유치원 · 어린이집 · 학교 시설 경계 30미터 이내로 금연 구역을 확대 · 신설한다. 이번 금연구역 지정은 『국민건강증진법..
남원시 120민원봉사대가 혹서기 기간이 지나 8월 19일 금동 8통을 시작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현장민원 운영을 재개한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5회 직접 마을을 방문하여 전기 ..
남원시가 운영하는 남원시민도예대학이 ‘2024 아시아 청자문화 컨퍼런스’ 아시아 도예문화 교류 국제행사에 초청돼 중국 경덕진 도자 대학 상위고등 연구원과 도예문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
남원시는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 공모에 13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은 보행자 통행량이 많고, 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보행환경 개선??..
..
..
8월 14일 남원 화인당 2층에서 `2024년 동네상권발전소 발대식`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따뜻한소통협동조합이 주관하여 광한루원 주변 상권의 활성??..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은 전북테크노파크 JB지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RIS사업은 지역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지자체와 대학이 ..
남원시와 굿네이버스 전북동부지부, 그리고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이 함께한 정책제언 간담회가 지난 12일, 남원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
남원시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신감 회복 및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HOME밥하자’`에 참여자 60명(단기 20명, 중기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 ??..
남원시는 연일 이어지는 불볕더위로 힘들어하는 관내 폭염 취약 가구에게 2회에 걸쳐 407대 냉방용품(선풍기) 전달했다. 희망2024나눔캠페인 우수시군 인센티브 1천만원으로 6월말 폭염취약계층 255가?..
최경식 남원시장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활성화?..
남원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코로나19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주의를 당부했다. 호흡기 바이러스는 주로 겨울철에 유행하지만, 코로나19는 최근 2년간(’22..
남원시는 관행 농가에 의한 친환경 쌀 생산 필지로의 비산을 방지하고 농촌 인력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연접지역까지 확대된 친환경 공동방제를 실시한다. 친환경 쌀 생산 필지의 연접지역까지 확대..
남원시는 트랙터, 경운기 등 도로주행 농기계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농업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농업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운행 속도가 느리고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