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장수군, 2024 겨울방학 진로캠프 개최..
문화

장수군, 2024 겨울방학 진로캠프 개최

류제곤 기자 ryujk7@hanmail.net 입력 2024/02/21 21:05 수정 2024.02.21 21:09

[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은 장수군 청소년의 미래를 이끌어갈 “2024년 겨울방학 진로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2월 20일부터 3일 동안 군청 지역 내에서 관내의 중학생 고등학생 약 150명을 선발하여 학습법 및 진로진학프로그램으로 ‘장수 꿈의 학당 계열성향검사 및 활용’에 대하여 군민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문화체험으로는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대중문화 속으로~’를, 마지막 22일에는 군민회관에서 ‘장수학당 진로 컨설팅’ 등을 목적으로 캠프를 진행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의 학업과 진로, 문화 역량 향상을 꾀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빅테이터 기반의 진로진학 전문가 그룹인 꿈구두교육에서 5시간 동안 150명의 중고등학생들에게 11명의 지도사들이 밀착접근하여 중등 및 고등계열 성향과 내실 있는 학교생활 안내, 그리고 메타인지 기반의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2024 겨울방학 진로캠프

2024 겨울방학 진로캠프

이 자리에서 최훈식 장수군수는 150여 명의 청소년들을 찾아 장수군에서 제공하는 장수군 청소년 대상 바우처의 활용도에 대해 직접 의견을 청취하면서, ‘장수군의 훌륭한 미래 인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할 것이며, 여러분이 장수군 출신임일 자랑스러워하는 고장으로 만들어 보겠다’고 하여 청소년들의 박수를 받았다.

프로그램진행 강사로 참여한 서가영 꿈구두 진로컨설턴트는 ‘최근 몇 년 동안 이처럼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집단은 거의 없었다면서 강사가 오히려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받은 시간있었다’고 밝혔다.

 

2024 겨울방학 진로캠프, 최훈식 장수군수


또한 이희정 메타인지 강사의 프로그램 교육소감을 묻는 시간에 진△△(중1) 학생은 “처음 해 보는 것이라 힘들기도 하였고 어려웠지만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등학교 3학년 김◊◊는 “이처럼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배우고 접근할 줄 몰랐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계기였고 군수님께 감사하다”고 어른스럽게 대답을 했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2000년에 설립, 해마다 장학금 지원 및 각종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장수군 청소년들의 인재발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