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익산시 고등학생 및 학부모 입시 설명회` |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명품교육 도시 익산시가 지역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대입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시는 익산사랑장학재단이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모현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2024년 익산시 고등학생 및 학부모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고 올바른 진로·진학 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오는 28일 설명회는 ㈜종로 아카데미 임성호 대표가 `2026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및 효과적인 입시전략 수립 방안`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임 대표는 다년간의 정보를 바탕으로 지원전략을 제시해 대학 입시에 막막함을 느끼는 학생과 학부모의 고충을 시원하게 해소할 예정이다.
강연은 △입시 전형의 종류와 특징 △수도권 수시·정시전형의 변화 △의대 증원에 따른 입시 변동 △무전공 선발의 중요 특징 △2025학년도 9월 모의평가 분석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사랑장학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익산사랑장학재단 정헌율 이사장은 ˝이번 입시 설명회를 통해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큰 도움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익산시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사랑장학재단은 익산시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올해 지역 중·고등학생 5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