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지원단, 2025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아동..
교육

광주지원단, 2025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아동친화도시광주-아동시화전시회’ 개최

류제곤 기자 ryujk7@hanmail.net 입력 2025/05/07 17:40 수정 2025.05.07 17:45

[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

 

2025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아동친화도시광주-아동시화전시회’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이 진행하는 2025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친화도시광주, 아동들의 권리를 주제로 한 특별한 전시회가 광주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은 2025년 복권기금 경계선 지능아동(느린학습자)의 사회적응력 향상 지원사업의 일환인 아동친화도시광주-아동시화전시회를 오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광주광역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화전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경계선 지능아동(느린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시와 그림 작품들을 전시하는 자리로, 협동화와 개인화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아동들은 일상 속에서 느낀 감정과 생각을 미술작품으로 풀어내고, 그림으로 감성을 표현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소통했다.

아동친화도시광주-아동시화전시회는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아동 개개인의 성장과 표현 능력을 존중하고, 아동들의 이야기를 사회와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2025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아동친화도시광주-아동시화전시회’

특히 협동화 작품은 친구들과 함께 하나의 큰 그림을 완성하며 협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개인화 작품은 아이들이 자신의 내면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귀중한 과정이 되었다.


최강님 단장은 “이번 시화전은 경계선 지능 아동들에게 단지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아동들이 자신을 존중받는 존재로 느끼고 세상과 연결되는 경험을 하도록 돕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느린학습 아동이 “나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문 파견 전문가가 지역아동센터 1개소당 1명씩 배치되어 지원 아동(4명)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사업은 사랑의열매와 복권위원회의 재원으로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에서 6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사업’ 또한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느린학습자의 사회 적응력 및 일상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