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광역시교육청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문화교육 연수..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문화교육 연수

류제곤 기자 ryujk7@hanmail.net 입력 2025/07/05 11:09 수정 2025.07.05 11:10

[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광주광역시교육청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이하 송정도서관)은 지난 5월 12일부터 7월3일까지 ‘찾아가는 다문화교육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이주배경학생을 비롯해 모든 학생이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한국어학급 운영학교 7개교와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24개교 등 31개교이며, 초‧중등 교원과 유치원 교원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유치원 교원 대상 연수는 올해 처음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과 공동기획해 ▲유치원 한국어학급 운영 사례 ▲놀이 중심 수업 실습 ▲찾아가는 한국어교육의 효율적 운영 방향 논의 등을 실시했다.

초‧중등 교원 대상 연수는 광주 다문화교육지원단과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교원이 함께 기획해 ▲다문화 감수성 향상 ▲정책학교 운영 방향 ▲ 다문화학생의 문해력 신장 ▲학교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등 학교 현장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했다.

광일고등학교 윤화신 교사는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인 내용이 많아 유익했다”며 “다문화교육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하고,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운영 방향 등을 고민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정도서관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한국어교육과 다문화 감수성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