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찾아가는 학교컨설팅으로 교직원 에듀테크 역량 강화..
교육

찾아가는 학교컨설팅으로 교직원 에듀테크 역량 강화

류제곤 기자 ryujk7@hanmail.net 입력 2025/07/18 01:46 수정 2025.07.18 01:47

[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

 

찾아가는 학교컨설팅

세천초등학교는 7월 16일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사업의 일환으로 에듀테크 기반 연수를 실시했다.

세천초는‘2025 찾아가는 학교컨설팅 사업’에 선정되어, 교직원의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와 에듀테크 실천 기반 마련을 위한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온라인 교무실 운영 ▲생성형 AI(ChatGPT) 활용법 ▲구글 도구(Google 문서, 설문 등) 적용 방법 ▲교사용 노트북 LM 기초 기능 이해 등 학교 현장에서 실제 필요한 기술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는 일방적인 강의 방식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사들은 실제 업무와 수업 상황에 에듀테크 도구를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배우고 동료들과 함께 고민하고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ChatGPT를 활용한 수업 자료 개발, 구글 설문지를 활용한 학생 피드백 수집, 온라인 교무실을 통한 실시간 협업 방법 등은 교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연수는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교직원 간의 긴밀한 협력과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교 전체의 디지털 문화 확산과 수업 혁신을 위한 공동의 출발점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연수에 참여한 고○○ 교사는 “디지털 기술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실제로 내 수업과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천초등학교 김미향 교장은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디지털 역량을 키운 이번 연수를 계기로, 수업과 업무 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교사학습공동체와 연계한 지속적인 성장과 실천 중심의 연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