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은평 청소년대표자회의 ‘보이스’ 2기 모집 |
‘보이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은평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은평구 청소년 관련 주제들을 청소년의 시각으로 논의, 결정, 제안 등이다. 학교와 각 기관 청소년 대표자들이 모여 청소년 권리 보장을 위한 목소리를 내며, 안건 회의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보이스 2기’ 청소년은 오는 18일까지 약 4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 중·고등학교 학생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소속 대표 1인이다.
활동일정은 오는 23일 오리엔테이션 및 위촉식이 열리며, 오는 5월 21일에는 정기회의 1차가 열린다. 올해 6~12월에는 정기회의, 평가회의 등이 열린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보이스 1기’는 학교와 청소년 기관 등 총 22곳이 참여하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활기를 띠었다.
‘셧다운 찬반 논의’ 등 주요 사회이슈를 비롯 ‘은평구에 바라는 청소년 정책’, ‘비대면 청소년 활동 사례’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등 사회참여 활동도 진행했다.
‘보이스’에서 논의된 청소년 의견은 구청을 비롯한 학교 및 청소년 기관에 공유되어, 정책수립과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이 연대와 협력을 통해 확장될 수 있도록 지속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