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나래 에코벤처’ 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기후 환경 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래기술을 활용한 작물 재배??..
서울특별시 종로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청소년 국학도서관에서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파 방정환 선생이 어린이날을 선포한 지 100주년 되는 ..
서울특별시 종로구 각 동주민센터는 취약계층 주민의 안전사고 예방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전국 곳곳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사건사?..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국주영 의원은(더불어민주당, 전주9)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북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 조례안’이 28일 제389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
전라북도의회 문승우 의원(행정자치위원장, 군산)이 군산시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금란도 개발이 본궤도에 올랐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군산시 해망동 앞바다에 있는 금란도는 202만 7천㎥ (61만 ??..
익산시가 문화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시는‘시민이 다(多)같이 만들고 누리는 익산다움 문화도시’를 주제로 장단..
전주시 팔복동 빈집이 청년과 어르신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 탈바꿈됐다. 전주시와 LH는 28일 팔복동 빈집밀집구역 재생사업 활성화구역 내 조성된 ‘전주1호 지역수요맞춤 공공리모델링 임대주?..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8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제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군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익산여성새로일하..
고창군 공음면이 시설점검 후 오는 5월2일 작은목욕탕을 재개장 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음면 작은목욕탕은 남녀 구분 없는 하나의 목욕탕으로 남성은 월·수·금, 여성은 화·목·토요일에 이용할 수 ??..
전북도는 28일 교통안전 관련 7개 유관기관․단체와˝교통사고 줄이기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유관기관․단체는 전라북도, 전라북도경찰청, 익산지방국토관리..
고창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고창읍 서문마을에서 찾아가는 이동 세탁 봉사를 펼쳤다. 이들은 거동이 불편해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저소득층 16가구를 방문해 이불..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는 5월 9일까지 ‘2030 청년 성평등 클럽 활동 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2030 청년 성평등 클럽 활동 지원’은 도내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만연한 성 불평등을 바로잡?..
고창군 심원면이 지난 27일 청사 창고건물 외벽에 주민 참여 벽화 그리기 행사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벽화 그리기는 심원초등학교와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의용소방대, 자율..
고창군 흥덕면사무소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8~29일 흥덕면 관내 경로당 51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사협 회원들이 3개 조로 나눠 경로당을 방문해 이동식 방역 분무소독기로 방?..
전북 지역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12개 시․군 추진단은 유기적 협업체계 마련을 위해 올해 4월 전국 최초로 농촌신활력플러스 협의회를 구성하고,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성과확산과 미래지향적 방향??..
고창군 상하면이 지난 25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9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와 임원진 선출 및 2022년 1/4분기 성과보고 및 활성화방안 등에 ??..
동곡요 도예회원들은 지난 1~~7일까지 고창문화의전당 전시실에서 열린 ‘2022 제2회 동곡도예회원전’ 판매수익금 150여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라북도 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국예술문화명?..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고창군민 누구나 부담없이 회의를 열고 대화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문화도시 시민공론장인 ‘누구나 수다방’을 운영한다. 시민공론장 백가쟁명 ‘누구나 수다방`??..
전북도가 ‘새정부 출범, 6‧1 지방선거’ 등 대내외적 환경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부처단계 국가예산 최대 반영을 위한 행보를 쉼없이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행보는 전북도의 신성장 동력 확보??..
“얼쑤 좋다” ‘대한민국 판소리 성지’ 전북 고창군이 주말 판소리 버스킹을 마련해 군민과 고창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올해 판소리 버스킹은 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