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라북도스마트쉼센터,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사회

전라북도스마트쉼센터,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1/08 15:17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및 상담 활동 강화

↑↑ 전라북도청
[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전라북도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인터넷·스마트폰에 과몰입하여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및 상담’은 도민들의 스마트기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용을 위하여, 전라북도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북스마트쉼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다.

전북스마트쉼센터와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은 본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상호협력하기로 하고,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치유를 위한 예방교육 및 심리상담 연계 등에 상시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과 치유를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 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체제 구축, 상담서비스 지원, 공동 캠페인 활동 등 상호 발전과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등이다.

전북스마트쉼센터는 유·아동에서 성인까지 모든 세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 활동과 상담 및 예방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및 상담 신청은 전북스마트쉼센터 누리집에 신청하거나, 전화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