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 주민모임 공모..
사회

도봉구,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 주민모임 공모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3/03 07:15
성평등 교육을 기획 실행 주민모임 구성 및 교육 개발, 모임별 사업비 2~3백만 원 지원

↑↑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 `2022 도봉구 우리동네 젠더스쿨` 안내 포스터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도봉구는 성평등 여성주의 단체(모임) 조성과 역량강화, 지역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 주민모임 공모를 진행한다.

`2022 우리동네 젠더스쿨`은 성평등 교육 및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단체나 모임을 조성.발굴하고, 직접 기획한 성평등 교육 커리큘럼을 공모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15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모임)는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우리 동네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성평등 여성주의 교육 성인지 관점을 반영하여 진행되는 교육 및 워크숍 성평등 단체나 모임의 활동을 알리거나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등을 주제로 한다. 단, 일회성이 아닌 최소 3회기 이상 진행되는 교육이어야 한다.

선정 결과는 2022년 4월 1일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모임)에는 강사수당, 공모사업 담당자 인건비 등을 위한 사업비 200~300만 원이 지원(사업내용에 따라 단체별 차등 지급)된다.

도봉구성평등활동센터는 향후 4월부터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세부실행계획서 제출 및 업무수행 계약을 체결하고, 8월까지 사업을 진행하여 결과 보고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성평등 교육을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지역에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확산하고자 한다. 성평등 교육과 활동에 관심이 많은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