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멘토링 포스터 |
분석주제는 사회혁신, 지역사회 문제해결 등에 대한 자유 주제이며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52종 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을 진행한다.
교육생은 분석 주제에 따라 전문 지식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현업 전문가와 멘토-멘티로 매칭되고 한달간 일대일 무료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빅데이터캠퍼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민간 데이터, 빅데이터 관련 전문 서적, 멘토링 공간 및 데이터 분석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료 시 수료증과 하반기에 예정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에서 예선전 가점 5점을 부여받게 된다.
멘토링 과정은 총 3기수로 운영되며, 서류 심사를 통해 매 기수당 5~6팀을 선발하게 된다.
서류 심사결과는 빅데이터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멘토 매칭을 거쳐 데이터 활용 교육 2회와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멘토링 2회로 구성된 총 4회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 박종수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이번 멘토링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가를 꿈꾸는 시민들에게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빅데이터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 빅데이터 분석전문가를 꿈꾸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