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자원봉사센터, 2022년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 강사단..
사회

도봉구자원봉사센터, 2022년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 강사단 위촉 및 가동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3/07 07:03
`청소년교육전문강사단 양성교육` 수료자를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 강사단`으로 위촉

↑↑ 도봉구 학교순회 자원봉사 평가교육 사진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도봉구가 2022년 2월 `청소년교육전문강사단 양성교육`을 통해 육성한 교육수료자 총 26명을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 강사단`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도봉구는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자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년 전문강사단을 육성.위촉하여 전문적 자원봉사교육의 기반을 마련했다.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은 청소년기 올바른 자원봉사 개념을 정립하고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는 교육활동으로, 현재 `도봉구 청소년교육전문강사단(이배사랑)`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교육이 운영되고 있다.

`도봉구 청소년교육전문강사단(이배사랑)`은 ˝입에 사랑을 담아 두 배의 사랑을 전하자˝는 비전 아래, 사회복지학, 상담학, 청소년학 자격증 소지 혹은 교육 관련 자원봉사 경력 3년 이상의 사람으로 구성된 순수 자원봉사단체로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자원봉사 교육활동들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도봉구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은 2021년 코로나19로 활동이 위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와 긴밀한 연계를 통해 6개교 총 2천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기본, 심화교육 및 평가교육 등을 진행한 바 있다.

2022년 학교순회자원봉사교육 강사단은 3월부터 11월까지 도봉구 지역 중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의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강사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교순회교육전문강사단의 활동으로 청소년 자원봉사가 일회성이거나 형식적이 아닌 지속가능한 봉사 문화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