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마포구,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 참여단체..
사회

마포구,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3/08 08:27

↑↑ 마포구,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 참여단체 모집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마포구는 지역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와 축제사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2022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의 참여 신청을 오는 13일까지 받는다.

구는 지역 내 문화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돕고 양질의 지역 문화예술 행사를 발굴하고자 민간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마포구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 사업’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구의 지원을 받아 지역 예술가 746명의 주도로 마포의 특색이 묻어나는 크고 작은 20건의 온·오프라인 행사가 열렸고, 약 7만 명이 방문했다.

본 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행사수행의 경비와 행사 개최에 필요한 홍보 등의 행정사항을 전반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사업 공고일인 지난 2월 21일 기준으로 주사무소가 마포구에 소재하고 행사 및 축제를 주관할 능력이 있는 법인, 민간단체, 개인이다.

단, 정치·종교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행사를 추진하거나, 기존의 지원받은 사업 중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실이 있거나 공공기관의 행정처분을 받은 단체 등은 제외된다.

이번 사업은 ‘행사’와 ‘축제’로 구분해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는 공연, 전시, 백일장 등 지역의 문화예술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으로, 총 지원규모는 4000만 원이다. ‘행사’ 분야에 선정된 단체는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축제’는 가요제, 예술제 등 동시 관객이 500명 이상인 전국 및 지역 축제 사업으로, 총 지원규모는 1억 5000만 원이다. ‘축제’ 분야에 선정된 단체는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행사’와 ‘축제’에 모두 중복으로 지원하면 심사에서 전부 배제되므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단체를 선정하고, 4월 중 마포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자생력 있는 지역축제를 발굴해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