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익산농업인대학, 다함께 명랑운동회 개최..
사회

전북 익산농업인대학, 다함께 명랑운동회 개최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09/09 12:23 수정 2024.09.09 12:25
청년농업인CEO반 등 4개 학과 학생 참여…재충전과 소통 위해

다함께 명랑운동회 개최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익산시는 6일 웅포문화체육센터에서 제17기 익산농업인대학 `다함께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농업인대학 교육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사와 학업으로 지친 마음을 재충전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명랑운동회는 몸풀기 체조와 팀별응원전을 시작으로 협동 제기차기, 깃발잡기, OX퀴즈, 장애물 계주 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으로 진행됐다. 이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친밀감을 높이고 지역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제17기 익산농업인대학은 청년농업인CEO반, 온라인마케팅반, 농산물가공반, 신규농업반 등 4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전문 이론·실습 교육, 선진농업 현장 교육 등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류숙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철 힘든 농사일과 학업에 열중한 노고와 열정을 격려하고 응원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에너지를 얻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농업인대학은 2008년부터 지금까지 1,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심층적인 교육과정을 편성해 농업인에게 지속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