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관악구,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
사회

관악구,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3/21 07:34
개인학습 네트워크 확대 및 구민 스스로 자유롭게 학습하는 분위기 조성 및 지원

↑↑ 지난해 환경예술공작소 동아리 활동 모습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관악구가 오는 4월 4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학습모임을 모집한다.

구는 정형화된 기관주도의 학습형태를 벗어나 주민 스스로 자유롭게 학습하는 분위기를 조성‧지원하고, 개인학습 네트워크를 확대해 구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학습자의 60% 이상이 관악구민으로 구성된 최소 5명 이상의 성인 학습자 모임으로 월 1회 이상 대면 또는 비대면 형태로 정기학습 모임을 진행하는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학습계획이 구체적·현실적이며, 재능 나눔 등의 활동을 실천하거나 지역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학습을 통해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학습 동아리를 선정‧지원한다.

구는 심화학습계획, 동아리 회원 수, 활동실적 등을 토대로 서류심사 후 총 13개의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해 학습관련 경비 각 100만 원씩, 총 1,3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에서 공고문 및 예산집행지침을 확인한 후,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자유롭게 학습하는 분위기를 조성·지원하여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주민들이 평생학습의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