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진구, 2022년 `일상학습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사회

광진구, 2022년 `일상학습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4/20 07:41
그림책테라피, 3D프린팅 활용/미니어처 공예, 도예체험, 팝아트 등 14개 프로그램 제공

↑↑ 지난해 진행된 일상학습관 프로그램 중 ‘미니어처 만들기’ 수업모습 및 작품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광진구가 일상 속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 일상학습관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일상학습관’은 구민이 평생학습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역시설의 유휴시간대 공간을 일상 속 학습 공간으로 활용하는 시민참여예산 사업을 말한다.

광진구는 작년보다 8개소를 확대해 올해 15개소의 일상학습관을 운영한다. 11개소의 일상학습관은 권역별로 균등하게 지정됐으며, 공간지원형 일상학습관 4개소는 학습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번에 일상학습관에서는 ▲ 그림책 테라피 ▲ 3D 프린팅 공예 ▲ 미니어처 공예 ▲ 핸드빌딩 도예체험 ▲ 팝아트 ▲ 서예 캘리그라피 ▲ 통기타 등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진구는 기관 특성 및 지역 자원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따라 구민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각 프로그램은 4월 25일부터 5월 12일 안에 개강되며, 4명에서 20명 사이의 수강인원으로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일주일 중 하루, 2~3시간씩 운영되는데 수강료는 무료이고, 별도의 재료비는 필요하다.

한편, 일상학습관에서는 이후에도 다양한 상반기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개강되어 7월 1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엄의식 광진구청장 권한대행은 “일상학습관 운영은 지역시설의 유휴공간 나눔을 통해 구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과 보편성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에 개강되는 다양한 일상학습관 프로그램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