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은 2019년부터 안전 먹거리 기반 조성을 위한 친환경 콩 재배단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군은 친환경 콩 재배면적 30ha를 목표로 콩 종자 확보와 기계화율 향상에 주력하여, ??..
화순군이 29일 청풍면 백운마을에서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 수료식을 가졌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생활 체험·교육..
“화순 군민들께서 화합하고 ‘화순 사는 자부심’을 가지게 된 것이 가장 보람 있는 일이었습니다. 군민들께서 화순의 자부심입니다. 지난 8년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구충곤 화순..
광양노인복지관과 광양실버주택복지관은 지난 6월 21, 22, 29일(3일간) 광양시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복지관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어르신 기억력 건강을 위한 치매선별검사와 치매상담을 추진했다. ??..
광양시는 어르신 돌봄서비스 수행인력 112명과 돌봄 필요 어르신 1,897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15일까지 폭염 대비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22년 폭염 대비 돌봄 필요 어르신 보호대책(..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역맞춤형 시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위원장 등 위원 7명 전원이 진도지역 섬 치안 현장을 살피고 범죄 사각지대 최소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6월 29일까지 ..
친환경농업 1번지로서 전국 최대 친환경농업 면적을 보유한 전라남도가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를 위해 농업인이 꼭 지켜야 할 ‘공동방제 사전 신고제’ 알리기에 나섰다. 전남도는 30일 화순 하?..
전라남도가 현존하는 보안기술 중 가장 안전한 통신 암호화 방식으로 평가받는 ‘양자암호통신(Quantum Cryptography Communication)’ 기술을 내부 통신망에 적용해 사이버 침해 대응 능력을 획기적으로 강화??..
전라남도는 민선7기 동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값진 성과와 의미있는 변화로 전남 미래 100년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도민에게 힘이 되는 전남형 행복시책 등을 대거 발굴․시행해 행복한 전남 ??..
해남군이 전라남도 동․하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군에 선정되면서 3년 연속 최우수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1년 하계 및 2021년 12월~ 2022년 2월까지 동계기간 동안 해남군은 14개 종?..
해남군은 7월 22일까지 2022년도 체류형 지원센터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남군 귀농어․귀촌 체류형 지원센터는 귀농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일정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체류하면서 영농??..
영광군은 지하수의 수질 오염을 방지하고, 적절한 개발·이용과 효율적인 보전관리를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진신고 ..
영광군과 농촌진흥청은 지난 28일, 영광군기술센터에 친환경고추 재배농가 대상으로 현장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찾아가는 영농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과 협력으로 진행되?..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여수기후환경네트워크)와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가 지난 24일부터 여수시 관내 취약계층에 폭염 대응을 위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두 단체는 먼저 미평??..
여수시가 근로소득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기반을 돕기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 ‘희망저축계좌’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저소득층이 자립을 위한 경제적 기반을 ..
여수시가 여름철 집중호우 기간 폐수 무단배출 등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단속하기 위해 7월부터 두 달간 특별 감시단속을 실시한다. 감시 대상은 수질오염에 영향이 큰 하천과 폐수 배출시설 운영 사?..
곡성군이 6월 29일 압록유원지에서 담양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 함께 202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요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에는 곡성군, 담양소방서, 오곡·죽곡면 의용소방대,..
광산구 동곡동은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송정지구대와 함께 최근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화재취약시설 보강 및 예방을 위한 점검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광산의용소방대 송정??..
광주소년원이 지난 29일 임곡동 행정복지센터에 손 수세미 100개를 전달했다. 광주소년원 아이들이 직접 만든 손 수세미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등 돌봄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광주 광산구는 7월2일 호남대학교와 함께 지역관광 활성화를 주도할 활동가 양성을 위한 ‘관광두레 예비PD학교’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관광사업 공동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