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2월 23일 와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드림스타트`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실시하였던 ‘찾아가는 드림스타트’순회교육의 일환이다. 지난해에는 읍면동 담당자를 대?..
안동시립박물관은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월부터 약 1개월 간 봄 맞이 야외박물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지 조성을 위해 고가옥을 보수하고 겨우내 일시..
안동시 도산면에 소재한 ‘264청포도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꽃’(11.5%)과 ‘절정’(13.5%) 와인이 전국 812개 브랜드가 출품된 ‘2022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꽃’브랜드 ??..
칠곡군청 직원 일동은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587만 원을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 주민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울진군에 전달했다.
칠곡군은 재정 건전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2021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오는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20일간 실시한다. 결산검사 위원으로는 이창훈 칠곡군의원, 류해..
칠곡군은 지난 24일 왜관읍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및 관계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구상‧이중섭 우정의거리 조성사업을 위한 보행자전용길 지정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구상??..
서울시가 서울전역 주요도로의 제한속도를 최고 시속 50km로 일괄 적용하는 ‘안전속도5030’을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안전속도5030’은 보행자 교통사망사고를 줄이기 ??..
서대문구는 지난해 단원 30명으로 시작된 ‘디지털 부엉이 감시단’이 올해 190여 명으로 참여 인원이 대폭 확대된 가운데 최근 2022년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감시단은 ??..
동작구는 숭실대입구역 3번 출구에 있는 버스정류장에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동작구 스마트 쉼터’를 지난 17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급격한 도시화로 미세먼지와 폭염, 한파..
동작구가 생활폐기물 관리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공사장 생활폐기물 배출 신고제’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환경부의 ‘자원순환정책 대전환 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공사장 생활폐기물은 공?..
종로구가 관내 도서관 곳곳에서 이용자 연령대를 고려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청운문학도서관에서는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나도 북큐레이터` 강의를 연?..
종로구는 이달 23일을 시작으로 `국가유공자 장례서비스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마지막 순간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
강동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홀해질 수 있는 생활습관병인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신규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
강동구가 `자동차관리법시행령` 제20조 개정·시행으로 오는 4월 14일부터 자동차 정기(종합)검사 지연에 대한 과태료가 상향 조정된다고 밝혔다. 자동차 정기(종합)검사는 자동차 사고로부터 국민??..
강동구가 봄을 맞이하여 강동구 소재 일자산 종달새, 명일공원 앨리스, 동명공원 밤송이 유아숲체험원 운영을 시작한다. ‘유아숲체험원’은 공원의 단순이용을 넘어 자연과 교감하며 유아들의 정?..
사고뭉치 우리 강아지, 행동교정으로 매너 있게 바꿔보자. 서울 강서구는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으로 고민하는 주민들을 위해 ‘반려동물 행동교정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의 문제행?..
서울 성동구는 서울시·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올해부터 도입한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준비금이 이르면 이달말 순차적으로 학생(학부모)에게 지원된다. 입학준비금은 2021년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
서울 성동구가 기초 지자체 최초로 상가 임대료 빅데이터를 구축하며 대시민 공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공개되는 사항은 지역 내 상가 총 10,053개의 임대료 등의 정보로 2019년부터 2021년의 기간을 ..
서울 성동구는 이달 용답 꽃공원 183-3번지에 노인복지시설 건립공사를 착공했다. 성동구 전체 17개 동에서 노인인구비율이 가장 높지만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 수가 가장 적었던 용답동에 지하 1층?..
마포구는 오는 4월부터 세자녀 이상 가정의 육아부담 경감을 위해 전문 가사관리사를 파견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출산 장려를 위해 서울시 최초로 세자녀 이상 가정에 가사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