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7일 오전 11시 경북도청 신도시 걷고 싶은 거리 일원에서 경상북도, 환경단체 등과 함께 ‘쓰담 달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예천군에서 선풍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
김천소방서는 26일 석가탄신일 대비 전통사찰 현장지도방문 차 관내 직지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전통사찰에 대한 선제적 화재예방활동을 통해 봄철 대기건조 등에 의한 화재발생 위험성을 사?..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는 26일 ‘희망 나눔 일주일 5만보 기부 챌린지’ 달성에 따라 매칭 그랜트로 마련한 기부금 1천만 원을 울진군에 전달했다. ‘희망 나눔 일주일 5만보 기부 챌린??..
홍은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저녁 8시부터 행복한 불끄기에 동참했다. 많은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가정에 불필요한 전력은 소등하고 초를 켜서 인증샷을 촬영해 공유하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주행 명소, 한강공원 자전거도로가 시민과 함께 더욱 안전해진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자전거 동호인으로 구성된 ‘한강 자전거?..
서울시가 ‘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 ‘서울형 전임교사 지원’ 등을 통해 보육현장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있는데 이어, 이번엔 보육교직원의 실질적 권익증진과 권리보호를 위한 ‘보육교직원 ??..
서울시는 삼성서울병원, 한국종합무역센터에 한강물을 활용한 수열에너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서울지역 온실가스 배출의 91%가 에너지 부분에서 발생하고, 에너지 소비는 석유․가스 ??..
올해 1월 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3개월이 지났다. 시는 법 시행 3개월을 돌아보며 그동안 어떠한 것들이 추진됐고, 또 무엇이 달라졌는지 다시 한번 되짚어보기 위한 시간을 갖는다. 중대..
익산시가 위기 청소년들을 지원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 시는 26일 상황실에서 ‘2022년 제1차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를 열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과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청소년복..
오택림 시장 권한대행은 26일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유천도서관을 방문해 현장행정과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행정은 지난 3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유천도서관의 시설과 새롭게 시작..
대전유성경찰서는 4. 26. 11:00, 3층 중회의실에서 집회시위자문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따른 제 단체 집회가 증가할 것에 대비한 집회시위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와 ..
대전시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시민들과 함께 체험하고 서비스를 홍보 하고자 26일 대전콘텐츠코리아랩(CKL)에서‘스마트 챌린저’제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마트 챌린저는 SNS 콘텐츠 제작..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25일 대전시 자살 예방 관련 관계기관 공무원과 전문가의 의견을 직접 듣고 대전시 자살 예방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대전광역정신건강..
최근 무안군의 적극적인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으로 토지소유자간 경계분쟁이 줄어들고 주민들의 재산권이 보호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은 지난해 11월과 올해 4월 몽탄 달산1지구, 망운 송현1..
광양시 광양읍은 지난 20일부터 코로나19 3차 백신 접종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을 재개한 80개소의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로당 방문은 현장행정의 일환으로 4월 2..
광양시가 2023년 국고 예산 확보와 2022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시는 4월 26일 정현복 광양시장 주재로 ‘2023년 국고 확보 추진상황 및 2022년도 상반기 재정 ..
무안군은 안전한 축산물 생산·공급과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 지정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 지정은 공장식 밀집사육으로 인한 ..
`제2회 조선 최초 의병장 양달사 장군배 전남 남·여 궁도대회`가 지난 23 ~ 24일 이틀간 창건 487주년을 맞은 영암 열무정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양달사 장군의 업적을 기리고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영암군은 1기분 자동차세 부과(6월)에 앞서 사실상 멸실 또는 폐차 등 공부상으로만 존재하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군민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사실상 멸실 차량 일제조사에 나선다. 그동안 운행..
무안군은 청년 가구 주거 안정과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청년 주거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2022년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 19~34세 부모님과 별도..